Irisys News

Irisys Video

Irisys Notice

Our Iris recognition system can be applied onto a variety of products like OTP,
Door lock, Safety Box, ATM, CD, POS, Healthcare, etc.
국산 홍채인식 기술, 세계 수준 인증받아
by 운영자 | Date 2017-01-18 15:37:37 hit 890

  

af50ffa20e9534d6de6c19f64f41b1f3_1484721

국산 홍채인식 기술이 해외에서 기술 인증을 받았다. 
아이리시스(대표 한승은)는 국제산업표준 `FIDO UAF`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파이도(FIDO) UAF는 비밀번호보다 간단하면서 안전한 인증이다. 인증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하는 방식이 아니라 별도 인증 장치로 결과 값을 생성해 서버에 전송하고 이를 서버에서 검증한다. UAF와 U2F로 나뉘는데 UAF는 지문, 음성, 얼굴 인식 등 사용자 고유 생체 정보를 이용해 인식 후 인증한다. 아이리시스는 지난해 10월에 홍채 인증을 이중보안 매개체로 활용하는 U2F 인증도 획득, 생체 인식 보안 국제 표준을 모두 갖췄다. 홍채를 이중 보안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홍채 인식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하게 됐다. 해킹 위험과 생체 정보 노출 우려 없이 등록된 홍채 정보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아이리시스 홍채인식 기술은 개인용 USB 메모리 스틱 같은 휴대용 저장 장치에 탑재하도록 시스템을 가볍게 설계했다. USB 저장장치 단독으로 홍채 인증을 쓸 수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이전 받은 알고리즘을 자체 기술로 상용화하고 모바일용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다양한 플랫폼과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도어락과 금고, 출퇴근 등록기, ATM, POS 등 본인 인증이 필요한 기기에 활용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적외선 카메라와 AP를 이용해 독립적 홍채 인증 모듈도 개발했다. 전원을 켜고 홍채 등록 후 인증하는 세 단계로 작동된다. 홍채 인식 속도는 0.2초에서 1초 내외다. 

웹이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사물인터넷(IoT)과도 연동, 스마트홈 영역으로도 확대 적용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아이리시스는 도어락 전문 기업과 유럽 시장에 홍채인식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승은 아이리시스 대표는 “국제산업표준 인증은 아이리시스가 해외 진출하는 데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한 것”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도어락뿐 아니라 핀테크 등 여러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과 협력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창선 성장기업부(구로/성수/인천) 기자 yuda@etnews.com 

 

http://www.etnews.com/20170117000302